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비대면 자원봉사 :D-style Walking

비대면 자원봉사 :D-style Walking

:D-Style Walking은 동아쏘시오그룹 전 임직원의 자발적 걸음으로 기부하는 비대면 캠페인입니다.

:D-Style Walking은 사용자 참여형 걸음기부 플랫폼 “bigWalk”와 함께 코로나19로 사회공헌 활동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임직원의 건강증진과 건강한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2021년 상반기 1,536명, 하반기 1,032명의 임직원이 참여하였으며, 매년 2회씩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걸음으로 조성된 기부금은 사회적문제를 해결하는 곳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비겐 어게인

비겐 어게인

비겐어게인은 비겐크림톤의 ‘비겐’과 ‘어게인(Again)’을 합성한 말로 매년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관내 어르신을 위해 염색으로 젊음을 되찾아 드리는 프로젝트입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2015년 부터 매년 서울시립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임직원들이 염색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염색과 헤어 물품을 후원하는 지역사회 나눔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박수데이 후원

박수데이 및 이로밀 후원

박수데이는 '박카스와 함께하는 수요일'의 줄임말로 관내 어르신을 위해 매주 수요일마다 박카스를 후원하는 캠페인입니다.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17년 부터 매월 박카스를 전달하고 있으며 박수데이를 통해 매주 수요일 점심 식사 후식을 박카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고동락(東苦東樂)

동고동락(東苦東樂)

동고동락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과 성인발달장애인이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로 장애인 인식개선 및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적 통합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임직원과 장애인의 매칭으로 진행되며, 평창 동계 페럴림픽 동반 관람(2018년), 놀이공원 나들이(2019년)를 함께하며 소통 및 화합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동고동락은 사회활동이 적은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을 촉진시켰으며, 장애인/비장애인 간의 사회통합에도 기여하였습니다.

밥퍼 나눔 운동

밥퍼 나눔 운동

밥퍼 나눔 운동은 매년 임직원 자원봉사단을 꾸려 밥퍼 나눔 운동 본부를 찾아가 무료 급식을 지원하고 후원금과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2005년부터 시작된 본 캠페인은 독거노인, 노숙자 등 한 끼 식사가 아쉬워 찾아온 어려운 이웃들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활동이며, 후원금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노숙인 등을 위한 겨울나기 방한복 구입 등에 사용됩니다.

벽화그리기

벽화그리기

벽화그리기는 지역사회의 쾌적한 거리 조성을 위해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 입니다.

동대문구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2019년 마련된 활동은 이웃과 소통하며 어두운 골목길을 아늑한 분위기로 재탄생시키고 있습니다.

사랑나눔 바자회

사랑나눔 바자회

2009년 시작된 사랑나눔 바자회는 지역주민이 함께 어우러져 소외 이웃에게 도움을 주고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행사입니다.

건강기능식품, 구강청결용품, 생활용품, 음료 등 다양한 상품들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수익금은 동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 및 사회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사용됩니다.

편평한 세상 만들기

편평한 세상 만들기

동아제약과 동아ST는 동대문장애인복지관과 동대문구약사회와 함께 2019년 편평한 세상 만들기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동대문구 내 약국에 경사로를 설치를 통해 휠체어 장애인을 포함한 이동약자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이동약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동약자가 건강상 문제가 있을 경우 약국을 직접 찾아 간다는 목표로 대상 약국을 확대해 나아갈 예정입니다.

가마솥 마음 캠페인

가마솥 마음 캠페인

가마솥 마음 캠페인은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이 직접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2020년 1년간 실시된 매칭그랜트 기부 프로그램 입니다. 그룹의 기부 시스템을 제도화하고 임직원의 사회공헌 활동 및 기부 관심도를 높이고자 기획된 본 캠페인은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DMBIO 4개 회사 임직원의 참여로 이루어졌습니다.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과 동일한 금액을 회사가 1:1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기부하였으며, 모금된 기부금은 2021년 2월 경상북도 상주시 상주보육원에 전달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동아쏘시오그룹은 임직원들이 재미있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부제도를 도입하여 기부문화가 동아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창립기념 봉사활동

창립기념 봉사활동

동아쏘시오그룹은 2017년부터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전사적인 창립기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창립기념일 : 1932년 12월 1일)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책임지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동아쏘시오그룹이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해주고 도와주신 사회에 보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임직원들은 창립기념일을 맞이하여 Vision2025 ‘함께성장’을 위해 한 달간 자율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