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아제약

봉사약국 트럭 운영

봉사약국 트럭 운영

봉사약국 트럭은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대한약사회와 함께 제작한 차량입니다.

2017년 포항 지진 피해 이재민들에게 안전키트를 후원하는 것을 시작으로 2019년 강원도 산불피해 이재민들에게는 이동식 약국이 되어드렸습니다. 2020년에는 전국의 생활치료센터를 돌며 코로나19 환자들을 위해 생필품과 상비약 등을 전달하였으며, 8월에 집중호우로 발생한 수해지역의 이재민을 위한 상비약 지원에도 앞장섰습니다.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기부

저신장 아동 성장호르몬제 기부

동아ST는 저소득 가정의 저신장 어린들의 치료를 돕기 위해 한마음사회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성장호르몬제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전국종합병원 소아내분비전문의 추천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의 서류심사를 통해 수혜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저소득 저신장증 어린이들은 1년간 성장호르몬제를 지원 받게 됩니다.

2013년부터 매년 기부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후원할 예정입니다.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저소득 암환자 약제비 지원

동아ST는 암으로 고통받는 환자들의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덜기 위해 한국의료지원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저속득 암환자에게 약제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수혜자 선정은 암환자들이 주치의를 통해 한국의료지원재단에 신청을 하고, 한국의료지원재단이 심사 후 환자들에게 약제비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2020년부터 매년 약제비를 지원하고있으며,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건의료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될 사회공헌활동 입니다.

백혈병 어린이 후원

백혈병 어린이 후원

동아쏘시오그룹에서는 백혈병 어린이를 위한 후원사업을 진행하고자 2018년부터 후원하고 있습니다.

백혈병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이 암을 이겨내 건강한 일상을 되찾는 것을 돕고자 마련한 것으로 고액의 치료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을 선정하고 치료비를 지원합니다.

특히 2021년에는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걸음으로 참여하는 건강한 기부 :D-Style Walking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1억원과 동아쏘시오그룹이 후원하는 프로골퍼 박상현, 함정우, 이동민 선수가 각 1천만원씩 함께 참여하였습니다.

캄보디아 헤브론 선교병원 지원

캄보디아 헤브론 선교병원 지원

캄보디아 헤브론 선교병원은 2007년 캄보디아 프놈펜에 설립되어 질병으로 고통받는 캄보디아인들에게 의술을 통한 선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그동안 캄보디아에서 받은 사랑을 캄보디아 사회에 환원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선교활동에 필요한 의약품 및 의료물품, 교육, 연구, 진료 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